티스토리 뷰
최종 단계의 그랜드 피날레! (카시니 우주선은 토성의 꿈을 보는가?)
태양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행성은 토성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많을 것이다. 역시 가스 행성에는 魅入っ 버린다.
무엇을 감추려 저도 그 중 한 명이다.
지구에서의 거리 대략 15 억 km. 이것은 태양에서 지구까지 거리의 약 10 배에 해당한다.
현재 로켓을 가지고도 3 년 이상 걸리는 먼 행성에서 천체 망원경에서 들여다 보면 고리가 조금 보인다.
그 고리도 가까이 관찰하면 엄청난 수의 얼음으로 형성되어있다.
링의 직경은 20 만 km도있는 주제에 높이가 무려 겨우 수백 미터 밖에 없다는 경악의 사실을 알고 있는가?
자 여기까지 내가 어린 시절부터 알려진 정보이다.
현재는 토성과 그 주위를 이동 다양한 위성 정보까지 세세 밝혀졌다.
그것은 대단한 토성 탐사선 카시니 덕분이라는 사실을 조금이라도 알고 싶어요.
뭐라고 말하면서 여기서 처음 카시니의 존재를 알게 된 분에게는 죄송하지만 13 년 동안 계속 임무를 마치고 9 월 15 일 카시니는 소멸한다. 물론 다시 지구에 돌아 오는 것은 아니라 토성에 돌입하는 엔딩을 맞이한다.
그런 기특한 애절한 최후를 맞이 카시니가 도대체 어떤 발견이나했는지 대략적 소개하자.
토성의 고리
카시니의 관찰에 의해 반지는 7 종류도있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각각의 얼음 군의 크기가 다르다는 것도 밝혀졌다. 5㎝ 이하의 얼음도 1㎝ 이하의 얼음도있다. 그런 미세한 입자가 모여 그 거대한 고리를 형성하고있다.
위성 엔케라도스
생명의 가능성이 미세 레 간직 엔케라도스에서 자주 얼음 입자가 분출하고있다. 사실 그것이 토성의 E 고리라는 부분을 만들어 내고 있다고 생각되고있다. 엔케라도스의 분출에서 생명의 가능성도되는 유기물, 그리고 나트륨과 칼륨는 소금의 근원이되는 물질도 발견되었다. 소금에 의해 얼음이되는 온도가 저하하는 것에서 지하에는 액체 상태의 물이있는 것이 아니냐는 기대도 모인다. 또한 엔케라도스 표면에 눈사람 모양의 분화구와 북극 근처에 거대한 균열이있는 것도 발견되었는데 그 이유는 아직 알려져 있지 않다 수수께끼 기대 싸인 위성. 크기는 ちさい.
위성 다프 니스 판도라 프로 메테우스
이 다프 니스는 일반적으로 「양치기 위성 "라고되어있다. 이것은 다프 니스 반지 부근을 지날 때 반지의 헬기가 물결 때문이다. 그 밖에도 판도라 프로 메테우스 역시 양치기 위성으로 불린다. 판도라이나 프로 메테우스이나 이름이 개인적으로 좋아.
위성 타이탄
이 위성은 크다. 달보다 크다 그리고 뭣하면 행성 인 수성보다 큰 것 같다. 카시니는 소형 탐사선 '호이겐스'을 투하하고 그 거대 위성에 착륙시켰다. 타이탄은 없었는가 때문인지 두꺼운 대기가 존재 해, 마치 원시 지구와 같은 환경이 확산되고있다. 타이탄의 대기는 질소와 메탄에서 조성되고 기압은 지구의 1.5 배 정도. 이런 두꺼운 대기는 전체 태양계의 위성 중 최고이다. 메탄 구름에서 메탄의 비가 일도이 위성의 표면에는 액체의 바다 (메탄)가있다.
피비 링
실은 토성의 고리에서 멀리 멀리 아득 600 만 km 떨어진 곳에 매우 거대한 다른 반지 "피비 링 '이라는 것이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피비 링 위험. 매우 위험하다.
토성의 북극에있는 육각형
이것은 40 년 전에 발사 된 보이저가 발견 한 것이지만, 토성의 북극에는 육각형의 소용돌이가있다. 토성의 표면은 부드럽게 보이지만 실은 터무니없는 제트 기류가 뒤섞여있다. 대기의 성분은 사실 계절 따라 변화하고 여름이되면 자외선이 강해지는 것으로 입자 에어로졸이 증폭한다. 이 육각형은보고 있으면 마음이 불안정해질 것은 나만 일까.
토성을 1 주 정도의 거대한 폭풍
면적 40 억 평방 킬로미터까지 성장한 괴물 폭풍. 지구 표면적의 약 8 배. 가스로 만든이 행성은 아직 수수께끼가 많다. 최근 태풍과 허리케인으로 위축 때가 아니다. 크기가 행성 수준 이라든지 진짜로 의하면.
상기 이외에도 다양한 노력과 발견이 카시니과 소형 탐사선 호이겐스에 의해 수행되어왔다. 1997 년에 발사 된 카시니는 2004 년 7 월 토성에 도달, 그 이후 토성의 대기 조성과 운동, 자기권, 많이있는 위성 모양과 고리를 관측 해왔다. 또한 도쿄 대학의 교수 왈이 13 년간 대부분 문제없이 관측 장비가 잘 작동하고 있던 것은 우주 탐사는 매우 드물다 며 카시니의 임무는 확실히 성공이라고 느낀다.
카시니의 공적은 천체 생물학이라는 새로운 학문을 쌓아주는 일이되었다. 그 역시 엔케라도스 간헐천을 발견 한 것으로 인한 액체와 수소 가스의 존재 또한 나노 실리카는 고온 환경에서만 만들어지는 것이없는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었다 열수 반응이 일어나고있을 가능성도 보여 주었다 사건에 더 생명의 수수께끼를 풀 힌트가 발견되었다고도 할 수 있겠다. 엔케라도스의 조사 결과에서 생명 탄생에 필요한 물, 유기물, 그리고 열원라는 키워드가 갖추어 진 순간이기도하다.
행성 연구, 외계 생명체의 연구의 발전을 도왔다 카시니. 토성에 충돌시키는 데는 이유가있다. 그것은 생명이 존재할지 모른다 위성들을 지구 유래의 물질로 더럽혀지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이다. 정말 울리는 이유 잖아요.
토성의 북반구에서 급강하하여 토성에 접근 토성 본체와 링 사이를 통과한다. 토성 대기 돌입시 안테나를 지구를 향해 마지막 데이터를 보낼 예정이다. 이럴 때는 의외로 하나님 걸린 이미지가 보내 오곤한다.
1600 년대 후반, 이탈리아의 천문학 자 지오반니 카시니가 토성의 고리와 위성들을 발견했다. 그의 수많은 업적은 후세에 전해져, 토성이나 목성과 같은 수수께끼를 풀기 시작했다.
그리고 300 년의 세월이 흘러 그의 이름을 물려받은 탐사기가 본인보다 더 많은 수수께끼를 풀었다. 그리고 바로 지금, 사랑스런 토성에 몸을 맡기고 그 생애를 끝내려고하고있다. 태양계 탐사의 모험은 아직 끝나지 않는다.
카시니의 마음을 잇는 것을 우리가 또한 새로운 발견을 추구 끝나지 않은 여정에 도착할 것이다.
그때까지 잠깐의 이별이다 카시 있어요.
'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Sleek Audio 신형 이어폰 'SA7」발매! (0) | 2018.02.11 |
---|---|
선수 소개 (이케다 하야토) (0) | 2018.02.11 |
진심 파마 학원 최종회 (0) | 2018.01.28 |
◆ 고음질 ◆ 유로 비트에서 DJ 해보고구나 ~! ③ 디스코 멜로 남자 보컬 편 ☆ 카구라 원 五?丸 ☆ 나고야 Gengoroumaru Kagura Play EUROBEAT @ NAGOYA (0) | 2017.12.04 |
에리에이 사 / 보도 아이젠 반 철도 책 고가 매입. (0) | 2017.11.20 |